다양한 먹을 거리 자랑하는 추석
핏블리가 추천하는 '급찐급빠 운동'

지난해 9월 헬스 전문 유튜버 핏블리가 '급찐급빠'를 위한 운동 영상을 게재했다. (사진=유튜브'핏블리'캡처) 2023.09.27
지난해 9월 헬스 전문 유튜버 핏블리가 '급찐급빠'를 위한 운동 영상을 게재했다. (사진=유튜브'핏블리'캡처) 2023.09.27

[김승혜 기자]  송편·각종 전·갈비찜 등 추석에는 즐길 먹거리가 다양하다. 또 먹을 게 많은 만큼 열량 역시 만만치 않다. 송편의 경우 100g당 200㎉이며, 전은 150g 기준 268㎉, 그리고 갈비찜은 소고기의 경우 250g 기준 495㎉를 자랑한다.

이번 추석의 경우 다른 연휴와 달리, 6일이라는 긴 시간이 주어지는 만큼, 급하게 찐 살을 뺄 수 있는 시간도 여유롭다.

그렇다면 추석 연휴 기간 급하게 찐 살 이른바 '급찐급빠(급하게 찐 살 급하게 빠지는 법)'을 효과적으로 짧은 시간 안에 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.

헬스 전문 유튜버 핏블리는 지난해 9월 올린 영상에서 "하체 (운동)이 살이 쪘을 때, 제일 빨리 뺄 수 방법 중 하나다"며 "하체는 인체에서 제일 근육이 크기 때문에 큰 근육을 쓸수록 지방 대사가 빨리 일어난다"고 전했다.

그러면서 "안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면 근손실이 난다"며 "하체 운동으로 고강도를 하시면 좋다"고 당부했다.

핏블리는 본격적으로 살 빼는 데 효과적인 하체 운동을 선보였다. 먼저 그는 머신을 이용해 사선 방향으로 고중량의 무게를 밀어내는 하체 운동인 '레그 프레스' 운동을 소개했다.

핏블리는 '레그 프레스'를 소개하며 "'레그 프레스'는 초반에 할 거다"며 "'레그 프레스'의 최대 장점은 고중량을 쳐도 안정적으로 칠 수 있기 때문이다. 무조건 20회를 해야 한다"고 말했다.

이어 '바운스 스쾃(빠른 속도로 스쾃 자세를 취하는 운동)'를 추천하며 "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면서 맨몸 운동을 섞어주면 심박수가 올라가고 지방이 연소될 수 있다"고 했다.

핏블리는 ▲'스미스머신(웨이트 트레이닝 운동기구)'을 활용한 런지(앞으로 나아가는 자세를 취하는 운동) ▲'백런지(런지 자세를 하며 뒷발로 차는 운동)' ▲의자에 앉아 가벼운 무게를 들어 올리는 '저중량 레그 익스텐션' ▲발에 케이블을 묶고 뒤로 차는 운동인 '케이블 덩크킥'을 추천했다.

총 다섯 가지 하체 운동 자세를 추천한 핏블리는 "이렇게 하면 급찐급빠 운동 루틴이 완성된다"며 "마무리로 유산소 운동 30분은 꼭 해줘야 한다"고 강조했다. 

저작권자 ©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